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러움의 원인이 뭘까요 ? ㅠ

제가 1월 혈압약 arb복용시점부터 어지러움이 와ㅛ습니다

12월엔 처음으로 140대일때 암로스핀에스정 2.5를 먹었는데 이때 두통이랑 눈통증이 심하게 와서 응급실가서 뇌씨티 엠알아이 찍었는데 정상이었구요 안과가보니 안구결석이라고 했습니다 이때 뭐 몸에 돌들이 떨어지몀서 이석증이 온건지..

아무튼 약을 바꾸고도 계속 어지러워서 약을 먹지말아보라했는데 그래도 계속 어지러워요 ㅠ 혈압은 120상태구요 집에서

1월에 a라는 이비인후과 갔을땐 전정신경과 이석증은 정상이라하고 3월에 다른 이비인휴과를 갔을땐 이석증이 미세하게 있다 그래서 이석치환술을 두번이나 받았는데 계속 어지럼즐상이 있습니다 형태는 양치할때 머리말릴때 걸을때 걷다가 멈췄을때 고개를 내려다볼때 몸이 아래로 가라앉는 느낌..? 뭔가 특정움직임레 의해 어지럽긴해요 ㅠ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있으면 안어지럽고..

요즘은 또 팔목발목이 번갈아가며 저리기도 하고 원인이 뭘까요 ㅠ

뇌를 다시 찍어야할까요..,?

아님 제가 12월에 날갯죽지 통증이 있어서 리도카인 ? 신경차단술을 정형외과에서 놔줘ㅛ는데 그거 부작용일수도 있나요 ? 그걸로 인한 부작용이라면 척추mri로 증명할수있나요 ??

아니면 진짜 이석증이 미세하게 있는걸까요 3개월동안 이석증이 지속될수 있나요...?

혹시 몰라 심장검사/흉부씨티/복부씨티복부초음파/갑상선초음파/ 다 해봤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공복혈당이 100 당화혈샥소가 6.0이던데 전단계라 설마 어지러운걸까요 ? 병원에선 이런 수치를 보고도 이것때문이라곤 아무도 말 안하시던데..

원인이 뭘까요 이석증이 맞을지 뇌를 다시 찍어봐야할지..


답변

Re : 어지러움의 원인이 뭘까요 ? ㅠ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MRI를 다시 찍을 필요는 없어 보이며
이석증보다는 경추성 어지러움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진단이 맞다면 치료는 뒷목의 근육 압박을 풀어서
척추간의 압력을 줄여서 머리와 안면,눈을 담당하는 자율신경이
풀리면 호전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