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출혈 여부 확인하고 싶습니다!

금일 세부에서 저희 어머니께서 오전에 약 12m정도의 체험 다이빙 이후 패러세일링 액티비티를 진행했습니다.

정확히 어느정도 고도까지 올라갔는지는 모르지만 아파트 10층 이상은 올라간 것으로 생각됩니다.

파라세일링으로 고도가 올라가자마자 오한을 느끼시고, 이후부터 머리가 깨질 것 같다고 말씀하시고 뒷목 쪽이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원래 크게 걱정하진 않았는데, 살면서 이렇게 머리가 아픈 것이 처음이라 하셔서 걱정입니다.

이후 두통약을 먹어도 문제가 없어서 타이레놀을 한알 복용하셨고, 두통은 조금 가라앉았지만 뒷목은 계속 아픈 상태입니다.

다이빙 이전에 멀미가 있어서 멀미약을 드셨는데, 이것이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평소에는 혈압이 125 80정도이신데, 건강검진을 하실 때 처럼 긴장하시면 165 80까지 올라가신다고 합니다.

55세 여성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Re : 뇌출혈 여부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뇌출혈은 뇌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뇌 조직에 손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뇌출혈의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구토, 의식 저하 등입니다. 뇌출혈은 매우 위험한 질환으로, 즉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뇌출혈을 앓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뇌출혈의 검사로는 CT, MRI, 뇌혈관조영술 등이 있습니다. 뇌출혈의 치료는 약물 치료, 수술 치료, 혈관 내 치료 등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뇌출혈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