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에스트로겐 암 질문

안녕하세용 저번에 에스트로겐하고 암 관련성 질문했었는데,
그런 행위 시 에스트로겐은 조금씩 나오므로 유방암 관련해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거죵??
그런데 많이 했을때 그 정도 호르몬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거 아닌가요..? 근데 한번에 과다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거죠?
그니까 적은 양의 에스트로겐이 축적? 되어서 과다한 양이 되어 암을 일으킬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한 번에 여러번 해도 과다한 에스트로겐이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에스트로겐 암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 중 하나로, 유방암의 발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방암은 유방의 상피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에스트로겐은 유방암의 성장과 전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에스트로겐이 한 번에 과다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적은 양의 에스트로겐이 축적되어 과다한 양이 되어 암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이 유방암의 발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하지만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유방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며,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다고 해서 유방암에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유방암은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