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거 팔자주름 인가요?

청소년인데 저런 팔자주름이 있어요..


답변

Re : 저거 팔자주름 인가요?
김산
김산[전문의] 청담아이스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산입니다.

사진상 명확하지는 않지만 붉은색의 염증이 보이기는 하지만 팔자주름여부는 진료를 봐야할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거 팔자주름 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팔자주름은 눈과 입 사이의 주름을 말합니다. 팔자주름은 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지만, 젊은 사람도 팔자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피부 노화입니다. 피부가 노화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피부 건조, 자외선 노출, 흡연, 스트레스 등도 팔자주름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은 깊고 뚜렷해지면 제거하기 어려워지므로, 팔자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자주름을 예방하려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흡연을 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팔자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팔자주름 치료에는 보톡스, 필러, 레이저 시술 등이 있습니다.


팔자주름은 젊은 사람도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은 노화로 인해 생깁니다. 팔자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예방하는 것이 좋고,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