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상선 항진증 (메티마졸) 복용 후 체중 증가

약 7개월 쯤 약 복용 중에 있습니다.

먹는 것도 비슷하게 먹고 운동도 하고 있지만 체중이 10kg 가량 증가 되었습니다.

지방간도 있어 다이어트를 권유 하시는데

약 복용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느껴질 정도로 살이 매우 찌고 있습니다.

메티마졸 아침 저녁으로 1알씩 총 2알 복용 중입니다.

메티마졸 복용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가 있을까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합니다...ㅠㅠ


답변

Re : 갑상선 항진증 (메티마졸) 복용 후 체중 증가
고시환
고시환[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94년생으로 지방간까지 있다면 당장이 아닌 그 간 다소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변동여부에 대해 주치의 선생님과 논의하면서 용량조절을 고려해 보기도 해야할 듯합니다

평소와 식습관이나 다른 변화없이 체중증가가 급작스레 늘어난다면
우선은 진료후 그 원인을 건강한 변동여부는 없는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니 진료후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갑상선 항진증 (메티마졸) 복용 후 체중 증가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메**졸을 복용한다고 하여 체중이 늘지는 않습니다. 갑상선 항진증 상태에서 정상 갑상선 기능으로 돌아오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