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천적으로 비대한 전립선

1. 선천적으로 전립선이 비대한 사람들도 자신이 살아가는데 불편함을 못느끼고 소변을 보는데도 문제없으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치료를 안받고 그냥 살아가나요?

2. 결국 전립선 비대증이라는게 소변을 보는데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거지, 만약에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없으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나요?

3. 전립선 비대증이 있더라도 소변을 보는데 문제없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굳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안받아도 큰 문제는 없나요?

4. 전립선이 아무리 비대해져도 전립선과 인접한 직장까지는 영향을 안주겠죠?

5. 아무리 전립선이 비대해져도 전립선이 직장까지 영향을 주기 훨씬 전 단계에서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생겨 병원에 찾겠죠?

6. 문제없이 잘살고 있는데 뜬금없이 스스로, “지금 내가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상태면 어떡하지? 그리고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인접한 직장에 영향을 주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은 정말 쓸데없는 생각이겠죠?


답변

Re : 선천적으로 비대한 전립선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네

2. 네 나중에 더 나이들면 검진차원에서만 진료
보시면 좋습니다

3. 4.5. 네

6. 네 쓸데없는 걱정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천적으로 비대한 전립선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선천적으로 전립선이 비대한 경우에도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소변을 보는데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이기 때문에,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없다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전립선 비대증은 소변을 보는데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없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굳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받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3. 전립선 비대증이 있더라도 소변을 보는데 문제없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굳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받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립선 비대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립선 비대증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전립선이 아무리 비대해져도 전립선과 인접한 직장까지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직장까지 영향을 주기 훨씬 전 단계에서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생겨 병원에 찾겠죠.

6. 문제없이 잘살고 있는데 뜬금없이 스스로, “지금 내가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상태면 어떡하지? 그리고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인접한 직장에 영향을 주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은 정말 쓸데없는 생각이겠죠.

전립선 비대증은 소변을 보는데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이기 때문에,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없다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립선 비대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립선 비대증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