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기인 청년이 공간지각을 원할하게 키우는 방법?

성인기인 청년이 공간지각(공간 지각에 대한 시각적인 감각)을 원할하게 키우는 수단 방법이 뭐가 있습니까?


답변

Re : 성인기인 청년이 공간지각을 원할하게 키우는 방법?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공간지각은 물체의 위치와 움직임을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공간지각은 어린 시절부터 발달하기 시작하지만, 성인기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기 청년이 공간지각을 원활하게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신체의 균형 감각과 협응력을 향상시켜 공간지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태권도, 배드민턴 등과 같은 전신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새로운 취미나 활동에 도전: 새로운 취미나 활동에 도전하는 것은 공간지각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 그리기, 조각하기, 음악 연주하기, 낚시하기, 등산하기, 골프하기 등과 같은 활동은 공간지각 능력을 요구합니다.
게임이나 퍼즐을 즐기기: 게임이나 퍼즐은 공간지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레이싱 게임, 비행기 게임, 퍼즐 게임, 3D 게임 등과 같은 게임은 공간지각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공간지각을 활용하기: 일상생활에서 공간지각을 활용하는 것도 공간지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길을 걷거나 운전할 때, 주변의 물체와 거리를 파악하고, 물건을 배치할 때, 공간지각 능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벽에 걸린 그림이나 물건의 위치를 기억하고, 그 위치에 맞게 물건을 배치하기
길을 걷거나 운전할 때, 주변의 물체와 거리를 파악하기
새로운 장소를 방문할 때, 주변의 지형을 파악하기
미로를 풀거나, 3D 퍼즐을 맞추기
레이싱 게임이나 비행기 게임을 하기
공간지각 능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능력입니다. 따라서, 성인기 청년도 공간지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성인기인 청년이 공간지각을 원할하게 키우는 방법?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발달장애로 인해 발생한 경우라면 해당 문제가 먼저 해결되었는지가 궁금합니다. 이후에는 운동 등을 통해 일부 공간지각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