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구강암(빠른답변바랍니다.)

안녕하세요? 1주일전쯤 윗완쪽천장을 약간데었는데
치과에서 보고 간단히 항생제와 소몀제 처방을 받고
복용후 3일이지나도 가라앉지않아 다시처방받았습니다.치과샘께서 금방나을텐데 왜? 안낫지 하시며 처방을 또해주셨는데 지금 왼쪽눈쪽도 신경이 연결됐는지ㅈ아프고 목구멍쪽도 아프고 입천정도 아파 식사가 곤란하네요. 제가 치은염이 좀 있었는데,
혹시 구강암일까 걱정이네요..


답변

Re : 구강암(빠른답변바랍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구강암은 입안의 점막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혀, 입술, 잇몸, 볼 점막, 입천장, 목구멍 등이 주로 발생 부위입니다. 구강암의 증상으로는 입안에 궤양이나 혹이 생기고, 통증, 출혈, 부종, 식사 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구강암의 증상과 유사합니다. 특히, 궤양이나 혹이 생긴 부위가 점점 커지고, 통증, 출혈, 부종, 식사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구강암의 가능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구강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귀하께서 구강암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암의 진단은 구강 내 검사, 조직 검사, 영상 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구강 내 검사에서는 궤양이나 혹이 있는 부위를 육안으로 관찰하고, 조직 검사에서는 궤양이나 혹의 일부를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검사합니다. 영상 검사에서는 CT, MRI, PET-CT 등을 통해 암의 크기, 위치, 전이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구강암의 치료는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 등을 병행하여 시행합니다. 수술은 암 조직을 제거하는 치료로, 암의 크기, 위치, 전이 여부에 따라 수술 방법이 결정됩니다. 방사선 치료는 암세포를 죽이는 치료로, 수술 후 재발 방지를 위해 시행하기도 합니다. 항암 치료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치료로, 수술 전 암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시행하기도 합니다.

구강암의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 금주,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구강 검진 등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구강암(빠른답변바랍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구강암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비인후과 병의원에 가셔서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