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에 핏줄관련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제가 눈에 뭐가 들어간것 깉아서 사진에 있는 것처럼 왼쪽 눈조금 세게 당겨 꼬리 부분을 사진찍었습니다 중간중간 3-4번정도 당겨서 확인했더니 왼쪽 눈에 핏줄부분이 조금 따가워서 질문드립니다(+일어났더니 덜따갑긴한데 따가웠던 부분이 약간 멍든느낌이 나고 눈에 노란액체가 있었는데 그건 눈곱 같아요)
1. 약간 따갑고 뻐근하기만 하고 충혈은 없는데 괜찮은 건가요?
2. 제가 걱정이 많아서ㅠㅜ 혹시나 실명이 될 수도 있나요ㅠㅜㅜ?
3. 핏줄이 시신경이랑 연결되어있나요? 만약 연결되어 있다면 시신경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을까요?


답변

Re : 눈에 핏줄관련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안구 표면 혈관과 시신경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충혈이 아무리 심하거나 혈관이 굵어지거나 해도 시신경에 문제가 생기거나 실명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에 핏줄관련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에 핏줄이 보이는 것은 눈의 혈관이 튀어나온 것을 말합니다. 눈의 혈관은 얇고 약하기 때문에 쉽게 튀어나올 수 있으며, 눈을 세게 비비거나 눈에 자극을 주면 혈관이 튀어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눈에 핏줄이 보일 때는 따갑고 뻐근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눈에 노란 액체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핏줄이 보인다고 해서 실명에 이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눈에 핏줄이 보인다면 눈을 쉬게 하고 눈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핏줄이 심하게 보이거나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핏줄은 시신경과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눈에 핏줄이 있다고 해서 시신경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없습니다.

눈에 핏줄은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며, 대부분 자연적으로 호전됩니다. 하지만 눈에 핏줄이 심하게 보이거나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