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평소에는 그러지 않다가, 갑자기 아침에 한쪽 눈이 부었어요.

아침에 일어났더니, 한쪽 눈이 눈에 띄게 부었어요. 한쪽 눈만 부었고, 지금 이 사진은 좀 시간이 지난 후 사진이에요.
뭔가 물린 것 같기도 한데, 물린 것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조금 불편함이 있고, 밑부분이 간지러워요. 처음에는 그렇게 간지럽지 않다가, 시간이 가면 갈수록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어제 저녁은 찜닭을 먹었어요.(혹시나 염분때문에 그럴까봐 올립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서 하나 더 정보를 올리자면, 어머니께서 갑상선암을 앓으셨습니다.
이런 이유로 혹시 심각한 병일 수 있어서 올려봅니다.

답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평소에는 그러지 않다가, 갑자기 아침에 한쪽 눈이 부었어요.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접촉 알러지 같아 보입니다. 음식하고는 관련 없고, (음식과 연관 있으면 양쪽 다 붓습니다.) 갑상선과도 관련 없습니다. 하루 이틀 지나면 괜찮아 질 것 같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평소에는 그러지 않다가, 갑자기 아침에 한쪽 눈이 부었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7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질문자님의 말씀을 들어 보니, 한쪽 눈이 갑자기 부어 오르고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알레르기 반응, 다래끼, 염증, 감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먼지, 동물의 비듬, 화장품, 음식물, 약물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피지선이나 땀샘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염증이나 감염의 경우,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어머니께서 갑상선암을 앓으셨다고 하셨는데, 갑상선 질환도 눈꺼풀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눈꺼풀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약물 치료, 수술, 생활 습관 개선 등의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