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방이 이상해요 병적인걸까요?
SMART TAG : 유방, 외과, 성조숙증

제가 어릴때 성조숙증이 있었는데 그래서 가슴발달이 빨랐어요
근데 가슴에 브래지어를 안차서 그런지 지금은 처진데다 양쪽 유륜이 크고 모양도 동그랐지않고 세모에요 게다가 왼쪽이 차이나게 크고요 병적인걸까 정말 무섭네요.


답변

Re : 유방이 이상해요 병적인걸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유방의 크기와 모양은 개인차가 크며, 성조숙증을 겪은 경우에도 가슴이 처지거나 유륜이 커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은 좌우 대칭이 아닌 경우가 많아 왼쪽이 오른쪽보다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방에 통증, 멍울, 분비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유방 모양이 급격하게 변하는 경우라면 병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유방암 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검사를 통해 유방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토대로, 유방에 병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유방이 이상해요 병적인걸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정보만으로 유방에 질환이 있는지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크기 차이는 정상 소견일 수 있으나 많이 걱정된다면 유방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