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쉬지를 못하겠어요.

안녕하세요. 비가 그치고 부쩍 날이 덥죠? 저도 그렇습니다.
문제는 이래요. 몸이 혹사되고 있음을 아는데도, 매일 만족스러운 업무량을 채우지 못하면 생활이 안 됩니다. 제 직업은 글쟁이입니다. 소설가예요. 현재 불안장애로 병원에 치료를 받고 있고, 치료 받은 지는 꽤 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어질어질하고 더위를 먹은 듯한 느낌에 내과에 들렀더니 신경성 두통이라고 하더군요. 저도 알았습니다. 알고 간 거죠. 방금은 그럼에도 답답한 나머지, 정신과 주치의 선생님에게 토로를 했습니다. 일을 하지 않으면 불안하다. 몸이 내게 쉬라는 신호를 하염없이 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증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하루의 업무량을 조금 줄여 보라는 조언을 해 주시더군요. 그래야 몸이 견딜거라고. 다 아는 사실이고, 진리이죠. 방금 병원에 들렀음에도 이곳에 글을 작성하는 것은 쓴소리를 듣고 싶어서입니다. 그래야 제가 제 몸을 지키고, 정신을 차릴 거 같거든요. 이대로 가다간 정말 이번 여름 쓰러질 것 같기에. 하하.


답변

Re : 쉬지를 못하겠어요.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운동은 제가 정말 하고 싶은데, 콜린성 두드러기가 있어 중단 중입니다 ㅠ

답변 감사합니다. 운동은 제가 정말 하고 싶은데, 콜린성 두드러기가 있어 중단 중입니다 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일에 대한 강박을 잠시라도 생각안하는 것은 어떨까요? 신체활동이 정신에도 도움을 줍니다.
없는 것에서 있는 것을 만들어 내는 창작활동은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겁니다.
주변에 뉴로트레이닝을 하시는 선생님이 있다면 찾아가보셔서 운동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무엇을 위해서 쉬지 못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것인가요? 인생의 목표를 위해서 달려나가는 것은 좋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쉼도 있어야 하는 것도 잘 아실거라 봅니다.

꼭 더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쉬지를 못하겠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본인 스스로 증상에 대한 원인은 인지를 하는듯하지만, 부정하는게 아닌가싶네요. 정신과 담당 선생님과 다시 한번 상의 후 치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