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염 증상이 2주간 지속돼요

약 2주 전 월요일부터 계속 명치 부근 통증, 더부룩함,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식사 할때는 괜찮다가 식사 이후에 3시간 간격으로 명치 통증이 심해져, 위염으로 생각하고 병원을 가서 약을 타 왔습니다. 알아보니 위염과 위궤양에 널리 쓰이는 약들이 맞았어요.

하지만 약이 잘 듣지 않고 증상은 여전합니다. 방금 전 약을 먹었음에도 더부룩함과 명치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었고, 어제는 새벽 12시경에 너무 아파서 진통제를 먹고 겨우 잠들었습니다.

1주일 전에도 갔을때 약이 잘 듣지 않아 약을 바꿨는데, 바꾼 이후에도 약이 잘 듣지 않습니다.

학생이고 시험기간이라 스트레스 때문에 유발되는 거라고 생각되는데, 아무리 스트레스성 위염이라도 약을 먹으면 괜찮아 지지 않나요? 그리고 원래 이렇게 긴 기간 지속되나요?


답변

Re : 위염 증상이 2주간 지속돼요
이방훈
이방훈[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위염이든 위궤양이든 그정도의 약을 썼으면 좋아져야할 것 같은데 아직 증상이 계속된다면 말그대로 근본원인이 남아서 위장을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봐야할 것 같네요.
진통제를 먹고 잤다는 것도 실제 진통제에 대한 반응보다는 심리적인 효과로 인하여 잠이 든 것 같구요.
위의 문제라면 진통제와 같은 약제는 더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스트레스에 의한 증상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고
마음의 안정을 잘 취하고 부담감을 떨치고 공부를 한다면 좋은데 그것이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 또한 문제입니다.
아직 큰 병이 생길만한 나이는 아니라 병과 관련된 걱정은 그다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구요.
정말 심하다면 내시경 검사를 해볼 수는 있지만 그러기엔 아직 나이가 어린 것도 맞고요.
필요하다면 신경안정제를 병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 경우 약간 졸음이 올 수 있어 공부에 지장이 될 수도 있어 신중해야 할 것 같구요.
계속 불편하다면 다시 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필요하다면 약을 조절해서 복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