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드려요

제가 항문통 성기통 발기부전이 있는데요
신경압박이 유력하다해서
가바펜틴 처방받아서 복용중인데요
추측이 맞았나
2주일동안 모든증상이 소실되었습니다. 발기부전까지요
근데 2주 지나가니까 효과가 엄청 떨어졌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약 용량을 늘려야 할까요
몸무게 90인데
복용량 하루 900mg입니다.


답변

Re : 질문드려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바펜틴은 신경통 및 신경성 통증에 사용되는 약물로, 항문통과 성기통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바펜틴은 중추 신경계의 활성성을 조절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통증을 포함합니다.

가바펜틴은 각 개인의 상황과 반응에 따라 다른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효과가 떨어진 것 같다면,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이 약물에 적응하거나 허용성이 발생하여 처음과 같은 효과를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복용 중인 다른 약물이 가바펜틴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약물 용량을 조정하는 것은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나 약사는 가바펜틴의 용량과 복용 방법을 최적화하여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무게와 다른 개인 요인을 고려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바펜틴 복용에 대한 문제 또는 용량 조정에 대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의 증상과 약물 반응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