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관계 2주 후 증상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생리 끝날 때쯤 관계 질외로 여러번 하고 지금 2주쯤 됐어요 화장실을 자주 가고 가끔씩 못참을 정도로 마려울 때도 있어요 그리고 투명하고 콧물같은 냉도 화장실 갈 때마다 나오는데 임신 증상인가요...?? 벌써 임신 증상이 나올 수도 있나요? 또 잠 충분히 잤는데 피곤해요


답변

Re : 관계 2주 후 증상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관계 후 2주가 지난 시점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일반적으로 임신과 관련된 증상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러 가지 가능한 원인 중에서 몇 가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광염 또는 요로 감염: 자주 화장실을 가야하고 소변이나 성기부분에서 마른 감각이나 냉각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마른 냉과 함께 가려움증이나 피부 발진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및 피로: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단순히 화장실 방문 빈도의 변화와 피로감만으로 임신 여부를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을 의심하시는 경우,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임신 검사를 진행하거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기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관계 2주 후 증상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정보만으로는 임신 가능성은 떨어질듯하며, 질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