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삽입없이 사정할 경우 임신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20대 여자입니다. 삽입은 없고 지금까지 삽입 경험도 없습니다. 다만 얼마전 콘돔 없이 구강성교및 애무를 했습니다(삽입아예 하지 않음). 하지만 손으로 애무 및 자위 후 남자가 사정을 했습니다.

1. 콘돔 착용하지 않고 삽입 없이 애무하거나 남자가 자위하다가 제 질 입구에 사정할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사정 후에 서로 성기를 비벼도 사정 전이나 후에 삽입이 아예 없었으면 임신 가능성이 없는 건가요?

2. (사정 전이나 후에 사정을 아예 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질 입구 근처에 직접적인 사정이 아닌 혼자 자위하다가 사정했을때요, 직후에 제가 남성의 성기에 구강성교를 하거나 아니면 남자가 사정하다가 정액이 묻은 손으로 제 질 근처를 애무했을때(손가락 삽입 x)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건가요?


답변

Re : 삽입없이 사정할 경우 임신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콘돔 착용하지 않고 삽입 없이 애무하거나 남자가 자위하다가 제 질 입구에 사정할 경우 임신 가능성이 없습니다.사정 전이나 후에 삽입이 아예 없었으면 임신 가능성이 없어요.
남자가 사정하다가 정액이 묻은 손으로 제 질 근처를 애무했을때(손가락 삽입 x) 임신 가능성이 없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삽입없이 사정할 경우 임신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삽입 없이 애무하거나 남성이 자위한 후 질 입구에 사정하는 경우, 임신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남성이 사정한 정액이 질 입구 주변에 놓이면, 정액에는 여성의 생식기로 이동할 수 있는 정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삽입 없이도 정자가 질 내부로 이동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임신 가능성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정 전이나 후에 삽입 없이 직접적인 사정이 없었다고 가정할 때, 정액이 손에 묻은 상태로 질 입구 주변을 애무하는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비록 손가락을 질 내부로 삽입하지 않았더라도, 정액에는 여전히 정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질 입구 주변으로의 접촉으로 인해 정자가 질 내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상황에서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성관계를 위해 콘돔 사용이나 다른 효과적인 피임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 피임약을 고려해 볼 수도 있지만, 효과적인 피임을 위해서는 상황에 따라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