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날개뼈 신경통 원인 궁금합니다

오른쪽 날개뼈 쪽 좌우 위아래로
한번에 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꽉 쪼이든 듯한 기분이 들고 고통이 느껴집니다.. 날카로운걸로 찌르는 느낌도 듭니다.
지속적으로 쭉 아픈 건 아니고
1~2초 정도 표정이 찡그려질정도로 아팠다가 금방 아무렇지 않아지는게 일정하지 않은 간격으로 반복되는거 같습니다.
눌러 봤을때는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짧으면 몇분 간격으로 계속되고, 길면 몇시간에 한번?
이긴 한데 보통 통증이 없을때는 몇일정도 한동안 증상이 발생 안하가도
어쩌다 증상이 시작되면 하루내내 이러는데여..
1년째 이러고 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그 복부ct는 정상이라 하시구... 목은 ct찍어봤더니 목디스크 4567 초기라고는 하시더라고영... 목이 아프거나 하진 않았습니당..


답변

Re : 날개뼈 신경통 원인 궁금합니다
강기원
강기원[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우선 주변부 ct 찍어보셨다고 하니 종양은 아닌것 같아 다행입니다.
말씀하신 부위 통증의 원인은 전거근, 광배근, 견갑하근 등의 근육통이나
견갑배신경, 장흉신경, 경추나 흉추의 신경근 압박 등으로 인한 신경통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됐고 외상이 없었으니 자세문제로 인한 척추와 견갑대의 부정렬로부터 파생된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일반적으로 증상의 경중에 따라 침, 약침, 추나, 한약의 순서로 치료하게 됩니다.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날개뼈 신경통 원인 궁금합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날개뼈 주변의 신경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육 피로: 날개뼈 주변의 근육이 지속적인 사용이나 비정상적인 자세로 인해 피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긴장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통: 날개뼈 주변의 신경이 염증이나 압박을 받을 경우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통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대 또는 조직 손상: 날개뼈 주변의 인대나 연조직이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길 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부상이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관련 문제: 가끔씩 날개뼈 주변에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심장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흉통이나 숨 가쁨과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세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 또는 전문가와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된 통증이나 불편함을 경험하고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