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딱지가 약간 이상하게 생긴 듯 한데 정상일까요?

약간 패이듯 상처가 났었고 크게 따로 관리하진 않았습니다. 상처가 난 뒤로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눌렀을 때 주변 부위가 약간 아프고, 딱지 자체가 주변 부위보다 움푹 들어간 느낌입니다.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흉터나 다른 이상이 생기진 않을까요?


답변

Re : 딱지가 약간 이상하게 생긴 듯 한데 정상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딱지가 약간 이상하게 생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상처가 일주일 정도 지났다는 점은 치유되는 시간이 지났을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상처의 처치나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경과 관찰을 하면서 천천히 회복될 수 있습니다.

딱지 자체가 주변 부위보다 움푹 들어간 느낌이 있다면, 상처로 인한 조직 손상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딱지의 크기, 색상, 통증 정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정확한 평가가 가능합니다.

주변 부위의 약간의 통증이나 아픔은 상처로 인한 염증 반응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될 수 있습니다.

딱지가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회복 과정에서 진전이 있는 경우, 병원 방문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딱지의 상태가 계속해서 악화되거나 이상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평가와 조언을 받아 해당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