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급성갑상선염

아급성갑상선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처방을
메이액트정 100mg 1t TID
페낙정 100mg 1t BID
소론도정5mg 1t BID
뮤코트라서방정 150mg 1t BID
이렇게 7일분 받아왔습니다.
항생제 와 스테로이드 약이 신경쓰이는데 이약을 빼고 먹어도 될까요? ( 중심성망막맥락염 과거력 있습니다)
만약 두약을 계속 먹어야 된다면 최대 어느정도가 안전할까요?


답변

Re : 아급성갑상선염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물이므로 복용하셔야 좋아질 듯 합니다. 재방문하셔서 설명을 다시 들으심이 좋을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급성갑상선염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급성 갑상선염은 일반적으로 항생제 및 스테로이드 제제와 같은 약물 치료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약물 처방은 환자 개인의 상태와 진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고려하여 약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중심성 망막맥락염과 관련된 과거력이 있다면, 해당 질환과 아급성 갑상선염에 대한 약물 치료 사이의 상호작용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의사와 함께 효과적인 치료 방법과 가능한 부작용을 고려한 적절한 약물 조정을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약물 처방 및 조정에 대해서는 의사의 전문적인 조언과 지시에 따르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적절한 접근 방법입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의약품 처방과 관련된 모든 궁금한 점과 우려 사항을 공유하고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