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흑색종인가요?
SMART TAG : 피부, 피부과, 종양

어느 순간 갑자기 생겨났는데 흑색종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흑색종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흑색종은 피부나 점막 등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흑갈색 또는 갈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료 전문가가 아니므로 직접적인 진단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흑색종은 주로 피부에 나타나는 양성 종양으로, 크기, 모양, 색상 등이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진행이 느리며, 통증이나 다른 증상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흑색종은 피부암 중 하나인 악성 흑색종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나 변화가 있다면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흑색종을 확인하려면 피부 진단이 필요하며, 주변 피부 전문의나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 및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흑색종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흑색종으로 의심되는 병변이 있거나 관련 증상이 있다면 신속하게 전문 의료진을 찾아 상담하고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흑색종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흑색종의 가능성은 낮아보이므로 안심하시고 피부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