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 농양

지난번에 항문 농양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재진료 받기 전에 농양이 터져서 병원에 가서 확인을 위해 농양을 짼 다음에 괜찮다는 결과가 나왔었는데,이번에도 재발해 농양이 터진 거 같은데, 병원을 가서 확인을 해봐야 되나요?


답변

Re : 항문 농양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치루 재발 일 수 도 있으니 반드시 해당 병원이나 대장 항문 과 오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항문 농양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만약 항문 농양이 재발하여 증상이 나타난 경우, 의료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에게 상세한 증상과 이전에 받은 치료 내역을 설명하고, 증상의 심각성을 판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항문 농양은 염증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과정에서 항생제 처방이나 외과적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농양이 터진 경우에도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의사의 판단과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농양과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가능한 빨리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검진과 평가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항문 농양은 치료하지 않으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