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뒷통수 오른쪽 진동 느껴짐

밤에 한번 새벽에 한번 2분뒤 한번 총 3번 진동 느꼈어요
이 진동이 누가 때리는 진동이 아니라 마사지 기계를 제 뒷통수 오른쪽에 올려둔 진동 느낌입니다 이런적은 오늘 처음이네요 …


답변

Re : 뒷통수 오른쪽 진동 느껴짐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진동 느낌은 순환장애가 발생한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이행됩니다.
증상이 재현되면
뇌가 아니라
경추를 위주로 진찰하고 치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뒷통수 오른쪽 진동 느껴짐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근육의 긴장이나 경련으로 인한 것입니다. 긴장된 근육이 진동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특정 동작이나 자세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장이나 경련은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 과도한 운동, 근육 부상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혈액순환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특정 부위에서 혈액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미세한 진동이나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관 문제나 혈액 압력 조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신경통이나 신경근촉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경통은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신경근촉진은 신경과 근육이 자극을 받아 진동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뒷통수 오른쪽에서 진동을 느낀다는 증상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증상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검사나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