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에 수포 온몸에발진이났어요

이주 전에 목에 편도염인지 목안쪽 목젓 옆부분이 뽈록하게 부어있었는데 그후로 일주일이지난 후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몸이 힘들고 피곤했는데 얼굴에 물집이 하나둘씩올라오더니 얼굴 전체에 조금씩 물집이 생겼습니다 씻다가 터져 얼굴이 완전 곰보들이 되어있구 가슴에도 조금씩 수포가 올라오더라구요
하루가 지난후에 온몸에 두드러기처럼 발진이올라오고 물집이 막잡혔어요
해외여행은 간적없구 성관계도 5~6달동안없었고 여자친구는 멀쩡합니다 그냥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 수포일까요??
주말에 마땅한병원이 없어 급하게 찾은병원으로 진료를 봤는데병명이라던가 그런 시원한 답변을 듣지못하고 그냥 일단 연고와 약처방만 받았습니다 발트렉스 정,타스온정,위더스파모티딘, 바이버크림 이렇게 처방받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성인수두일 가능성도 있나 싶습니다.
물집부위가 가렵거나 하진않습니다. 어떤 병일까요??
다른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얼굴에 수포 온몸에발진이났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수두 가능성은 높지는 않을듯합니다만, 다양한 피부질환이 비슷한 양상으로 시작되는 경우들이 있어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얼굴에 수포 온몸에발진이났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얼굴에 물집과 온몸에 발진이 나타나고, 면역력이 떨어진 증상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포진: 수포진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려움증이 없고, 물집이 터지면서 피부가 약간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진단을 받아 추가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두: 성인 수두는 일반적으로 어린이보다 증상이 경미하며, 발진과 물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두의 진단은 피부진단이나 혈청검사를 통해 확인되어야 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검사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이나 물집은 알레르기 반응의 일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관련 진단과 치료를 위해 피부과 전문의나 알레르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 병원을 찾기 어렵다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불편을 겪을 경우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