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축장길이
SMART TAG : , 안과, 근시

초등학교 4학년 11살 아들
근시로 드림렌즈 하다가 마이사이트렌즈 끼기시작했는데요
마이오가드도 하고있구요..
근데 근시가 -4.5정도 인데요..
안축장길이가 26.64나 되어요..
나이에비해서도 길고 시력에비해서도 너무긴거아닌가요?
왜이렇게 길까요?
원추각막과는 상관없는거죠?


답변

Re : 안축장길이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안축장이 길긴 하네요. 계속 마이오가드 넣고 관리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안축장이 어릴 때 부터 긴건 거의 유전입니다. 원추각막과는 전혀 상관 없구요. 특별한 원인이나 질환이 없어도 안축장은 길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축장길이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안구의 안축장길이와 광학적인 상태는 각각 다른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안축장길이가 길다는 것은 광학계의 조절력보다 더 멀리 점을 보는 눈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종종 근시도는 안축장길이가 긴 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축장길이는 색소세포에서 세포체 및 섬유성분의 구성에 영향을 받으며, 유전적인 영향으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 안축장길이가 너무 길거나 짧으면, 수술을 통해 안구의 길이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축장길이와 굴절이력이 정확히 측정되었을 경우에도 수술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시도는 안구 앞부분의 굴절력과 무관한 안구의 길이에 의해 결정되지만, 안구의 종모양과 크기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시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안축장길이가 길어도 수술이나 기타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안축장길이와 근시도의 관계는 서로 상관없지만, 안구의 종모양과 크기 등의 개인적인 요인이 영향을 주기도 하며, 안정적인 검진으로 연령별 정상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걱정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