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전

제가 혈전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약은 처방해주시지 않았거든요
근데 피가 나오다가 굳거나 젤리같은 아주 작은 덩어리 피로 나오는데 혈전 말기인가요 ㅠ 이제 죽는건가요... 혈압도 맥박도 정상인데


답변

Re : 혈전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혈전이 있다는 이야기는 어디서 누구한테 들었고 그 위치는 어디인가요? 지금 나오는 피는 어디서 나오는가요? 질출혈이라면 혈전과 연관은 없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전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혈전은 혈액 내부에서 혈액응고가 일어나서 혈관을 막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혈전이 생긴다고 해서 반드시 약을 처방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혈전의 종류와 위치, 그리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 여부와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혈전이 말기에 이르기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면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전이 의심된다면 내과나 혈관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압과 맥박이 정상이라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혈압과 맥박은 혈액순환에 매우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이상이 없다면 체내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피가 나오다가 굳거나 젤리같은 아주 작은 덩어리 피로 나온다는 것은 정확한 상황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내과나 혈관외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