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콘서타 메디키넷 문의글 답변에 더 궁금한 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1 뇌로 가는 혈관 수축은 탈모와 수족냉증과는 관계가 없는 것이군요

질문2에 약정보 보면 메디키넷은 탈모확률이 1~10%(흔하게) 콘서타정은 0.01%(매우 드물게)보다 적게라고 나와있어서요 그래도 사실은 메디키넷과 콘서타는 탈모 확률 차이가 나는 게 아닌가요?

질문3 페니드정도 콘서타와 메디키넷과 동일 성분이고 같은adhd치료제인 줄 알았는데 진통제인가요? 오늘 약 효과가 조금 적게 유지되는 걸 원했는데 성인한테는 페니드정이 처방되지 않는다고 해서 질문드렸거든요

시간되실 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콘서타 메디키넷 문의글 답변에 더 궁금한 게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다시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페니드정은 악용할 소지가 있어서라고 하네요ㄷㄷ

다시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페니드정은 악용할 소지가 있어서라고 하네요ㄷㄷ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뇌로 가는 혈관 수축은 탈모와 수족냉증과는 관계가 없는 것이 맞습니다. 뇌로 가는 혈관 수축은 혈압과 관련된 문제로, 탈모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약정보를 보면 메디키넷과 콘서타의 탈모 확률 차이에 대한 기재는 있지만, 이는 전체적인 확률의 차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즉, 콘서타를 복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탈모가 발생하는 비율이 매우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탈모 발생 확률은 다를 수 있으며, 콘서타나 메디키넷을 처방받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니드정은 콘서타와 메디키넷과 다른 약으로, 주성분이 메틸페니데이트입니다. 이 약은 통증 완화와 함께 ADHD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하지만, 성인에게는 페니드정이 처방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약물이나 치료 방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페니드정을 복용하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남겨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