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협심증

30대 후반 남성입니다.
콜레스테롤도 높고 지방간이 있어서 운동 조금씩 하려고 걷기와 뛰기를 잠깐하는데

운동을 너무 안했어서 그런지 조금만 뛰어도 심장이 빨리 뛰고 아주 약하게 통증도 생기는거 같아 많이 못뛰었습니다. 그걸 자주는 아니고 한번씩 운동했었는데..

그런데 3일전부터 운동도 안했는데 갑자기 흉통이 생겨서 사라지지 않네요. 통증이 강한건 아니고 한번씩 역류성식도염 있을때처럼 그런 통증인데.. 이게 역류성식도염인지 심장 문제인지 구분이 잘 안갑니다.
아프기전에 식습관이 안좋게 무거운 음식을 먹었어요.

그리고 등 윗쪽 날개뼈사이 척추에 통증도 계속 있는데 이건 자세가 안좋아서 그런건지... 그리고 왼쪽어깨와 팔에 살짝 저리고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팔은 딱히 무리도 안했는데 갑자기 저리고 아팠다 괜찮았다 하네요. 힘도 살짝 빠지는거 같고..

전체적으로 왼쪽 윗가슴에 쿡쿡 쑤시는 느낌이 있다가 사라지기도 하고 명치가 묵직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가슴 정중앙에 뭔가 좀 신경쓰면 슬슬 아픈느낌이 있어요

가족력은 어머니께서 협심증이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심장질환 관련 진단을 받은적이 없습니다.

머리도 한번씩 땡기고 몸도 무기력하고... 가슴쪽에 슬금슬금 통증이 있는데 등통증이 젤 심하네요 누으면 등통증이 또 괜찮아져요. 척추쪽 누르면 아픈느낌나고..

호흡은 괜찮은데 목이 시간이 갈수록 조금 조이는 느낌이 아주 살짝 드는거 같습니다. 다른증상은 없는거 같습니다. 통증이 쥐어짜는 느낌은 안난거 같아요.

가슴이 계속 두근대는게 불안해서 그런지 큰이상이 있는건지 무섭네요.

가슴통증이 막 쥐어짜고 심해지지는 않고 등이나 팔, 무기력증 등 다른증상들이 3일째 이어지고 있는데 협심증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답변

Re : 협심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협심증의 가능성은 낮아보이니 안심하시고 집에서 가까운 심장내과에서 심전도 엑스선흉부촬영검사 일반혈액검사 위내시경 해보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