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수치

총콜레스테롤에서 LDL 수치가 낮아지면서 간 수치가 올라갈 수 있나요? 약은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LDL이 낮아져서 좋았는데 간수치가 높게 나왔더라고요. 제가 피검사 한 결과 중에 ALT가 66 AST 33 감마지티피가 17로요. ALT가 높게 나와서 병원에 내원해볼 예정인데요. 약 먹으면 내려가겠죠? 엄청 심각한 상황인가요? 운동도 꾸준히 하는데요.ㅠㅠ뚱뚱하지도 않아요! 제가 일주일 정도 전에 상복부초음파에서 간 모양하고 별 이상 없다는 진단을 들었는데 수치가 높게 나와서요. 상복부초음파는 혈액 검사 전에 검사한 거에요! 혹시 일주일만에 간이 변한건 아니겠죠? 다시 초음파 볼 필요 없죠?


답변

Re : 간수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해당 간수치에 대해서 간장약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보통 이제요법을 사용합니다. 간초음파 등 검사는 다시 하실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간수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간다고 해서 간수치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현재 결과가 정상수치보다는 높지만 추적관찰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