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반면형방독면착용으로인한 코의 변화
SMART TAG : , 성형외과, 외과

반면형방독면 착용을 하루8시간씩 두달가량 착용하였고, 착용 후 코를 보면 빨갛게 자국이 남았었습니다.
현재 방독면 착용안한지는 5개월이 다되가는데,
제 코를 보면 미간쪽 콧대가 휜거같습니다. 방독면 착용을 할때 콧등보단 미간쪽에 착용을 했는데 이게 문제가 된것인지 궁금합니다... 과거 어떤사진을 봐도 코가 휘지않았는데 지금은 셀카를 찍으면 미간콧대가 휘어있습니다.. 미간쪽 콧대가 예전보다 얇아진 느낌입니다 다른의사분들의 답변은 방독면착용으로 코가 휠수가 없다가 답변이었는데.. 만약 코가 휘지않은거라면 코의 살이 눌려서 얇아보이고 휘어보일수가 있는걸까요? 그런거라면 5개월이 지난 지금도 왜 그대로인건지 궁금하네요..


답변

Re : 반면형방독면착용으로인한 코의 변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현재 환부의 병소나 병변을 관찰을 할 수 가 없어 정확하고 좋은 답변을 드리기는 100% 어렵습니다.
사진 첨부 부탁드립니다.

얼굴은 중요한 곳이니 집에서 가까운 성형외과 병의원에 가셔서 진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사료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