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수리탈모 질문드립니다

갑자기 한달 사이에 정수리가 휑해져서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리드를 사용중입니다
현재 바른건 14일 먹은건 2일 됐는데
이정도면 심한가요?? 먹고 바르면 다시 빽빽해질까요??
원래 완전 빽빽에서 한달사이에 갑자기 휑해진겁니다
알려주세요 ㅠ 위에서 찍은사진과 휑한부분 확대 사진입니다

답변

Re : 정수리탈모 질문드립니다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4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10.07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이정도면 심 합니다.
탈모약을 먹고 바르면 다시 빽빽해 집니다,...

가까운 피부 과 의원 이나 병원에 가셔서 먹는 약 을 다양하게 처방 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수리탈모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10.07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이전사진은 혹시 없나요? 이전과 이후가 변화가 정말 있는지 비교가 필요합니다. 이사진만으로는 탈모가 있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수리탈모 질문드립니다
이상욱
이상욱 [전문의] 모리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10.3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모발의 밀도와 굵기가 약한 건 맞네요. 물론 원래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갑자기 한달만에 이렇게 되었다면 그 이유를 찾아보는 것이 순서입니다. 혈압, 갑상선, 빈혈, 체중변화, 수면 등등을 체크하고 필요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원인이 배제된 후라면 지금처럼하면 나아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