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당뇨와 심인성 발기부전

현재 30세

질문 올리기에 앞서 복사, 붙여넣기식의 답변은 안해주셨음 좋겠습니다 ㅠㅠ

제 과거 임상과 현재 발기문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과거 임상

비뇨기과 내원하여 별도의 검사 없이 상담받은 결과 심인성 발기부전에 해당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과거 심각한 고도비만으로

약 3, 4년 전 혈당 수치가 조절이 안되더니 공복혈당이 170까지 오르는 등 당뇨의 수준으로 혈당이 올라간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별도로 당뇨로 인한 합병증은 없는 상태였고, 약물치료없이 약 10kg 정도를 체중감량을 서서히 해오면서 조절을 하다가

최근 6개월 가량은 고강도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약 20kg을 감량하여(천천히 뺀것과 합하면 약 30kg감량) 혈당은 공복과 식후 모두가 완전한 정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약물 복용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요.

이외의 혈압문제도 없고, 평소 컨디션도 운동을 많이 하여 매우 좋습니다.

실제 성관계 경험이 적습니다

2. 제 발기 양상
(1) 약 5개월 가량 성관계를 가질 기회가 두 번 있었는데 입으로 애무를 받는 등의 자극에도 불구하고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성관계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심리적으로 매우 긴장한 상태였습니다. 심장 뛰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요. 사실상 거의 발기가 이루어지지 않아 자위 시와 차이가 매우 큽니다..

(2) 자위 시 누워있는 상태나 앉아있는 상태에서는 손으로 자극을 가하는 등의 별도 자극이 없어도 5분 이내로 수 분 가량 발기가 잘 유지되나, 일어서서 별도의 자극이 없는 경우 삽입이 불가능 할 정도의 발기 소실이 1분 이내로 이루어집니다. 물론 자극을 줘서 다시 세우려면 세워집니다.

(3) 아침발기도 거의 매일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침발기 역시 마찬가지로 누워있을땐 매우 오랜시간 유지가 되지만(잠에서 깨서 발기 확인 이후 다시 잠들었다가 일어나도 계속 서있습니다)

기립상태에서는 약 1분 이내로 소실이 됩니다.

(4) 자위 시 자세에 상관없이 손으로 적당한 속도로 피스톤질을 하며 발기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멈추지만 않는다면 30분 넘게도 발기가 유지됩니다. 강직도도 좋은 편입니다.

(5) 자위 시 발기 문제에 신경을 쓰는 경우 발기 유지 및 강직도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 오히려 강력한 강직도가 유지됩니다.

(6) 자위행위를 매우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적게는 매일 또는 주 6회 이상이며, 많을때는 하루 3번 이상 일주일 내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질문
(1) 과거 혈당 문제가 있었어서 좀 우려가 되는데, 혈당이 엄청나게 높은 상태가 계속 지속되었던 것도 아니고.. 더욱이 현재는 정상수치라..

지금의 발기 양상은 심인성 발기부전이라 생각되는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2) 자위로 인한 현재의 과한 사정 횟수가 발기유지나 강직도에 영향이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Re : 당뇨와 심인성 발기부전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 정확한 답변은 드리기 어렵지만

1. 심인성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 자위 횟수를 줄이시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성관계 경험이 별로 없어서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이고 지금같이 몸관리
를 잘하시고 자위를 조절하십시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