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변비,장건강에 도움되는 식이섬유 제품 추천부탁드립니다
평소 변비와 설사를 반복하고 이때문에 치질도 생겨 고생중입니다 변비가 심할때는 한달에 한번 싼적도있고 설사는 하루 세네번 본적도 있을정도입니다 평소 5~6일에 한번 변비를 보는데 이에 도움이되는 주변약국에서 쉽게 찾을수있는 성능좋은 식이섬유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하루웰빙 올 뉴 프로바이오틱스 자기전 한알 그리고 데일리원 메가 멀티비타민 미네랄 맨 제품 아침 공복에 한알 먹고있는상태입니다
답변
Re : 변비,장건강에 도움되는 식이섬유 제품 추천부탁드립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먼저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생활수칙 4가지가 있습니다.
1. 변의 용적용량을 늘리고 장움직임을 돕는 식이섬유 섭취
- 3끼 식사를 하시는데 적게 드시면 변양도 줄어들어 변비가 되시기 쉽습니다.
3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드시 되 매끼 식익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꾸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 귀리, 잡곡, 현미, 보리, 제철 채소를 활용하여 나물반찬 또는 생채, 미역과 같은 해조류, 바나나 또는 고구마, 건자두 등)
*질문자님은 전립선염이 있으시면 토마토와 올리브유를 곁들여 드시면 전립선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십니다.
2. 물의 충분한 섭취
- 상식적으로도 몸안에 변이 딱딱하면 잘 안 내려갑니다. 하루 8잔 미온수로 조금씩 자주 섭취해주세요.
3. 장운동
30분 걷기나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은 동작은 장운동을 돕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십니다.
4. 장건강을 돕는 유산균 섭취
프로바이오틱스나 시중에 파는 유산균음료 꾸준한 섭취시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십니다.
(다만, 4번의 경우 위 3가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
보통 약국이나 백화점 또는 마트에서 파는 변비 해소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난소화성덱스트린을 사용을 많이 합니다.
이는 물에 잘 녹는 수용성식이섬유로 자주 드시면서 위의 생활수칙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쉽게 내성이 생기십니다.
시중에 파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위의 생활수칙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어떤 유산균을 드시던 건강기능식품 또는 건강식품으로 드시던 똑같으실 겁니다.
당장 해결을 보실려면 지금 드시는 유산균제품을 2배로 섭취 하시거나 함량이 높은 다른 유산균 제품으로 바꿔보시면
바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