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칼슘섭취량

골감소증입니다.
매일 고정적으로 먹는건 칼슘건기식영양제 2알 150mg , 치즈 500mg, 계란 20 mg
그외 뱅어포 반장 79mg 이나 멸치 2큰술 90mg 는 불규칙적으로 먹습니다.
이걸 다합쳐도 800 mg 정도인데
복용해야할 양이 부족한게 맞나요?

수정해야 하거나 그외 어떤걸 먹어서 더 보충해야 하나요?

위가 안좋아 구연산칼슘 건기식 영양제로 복용하는데 병원처방 칼슘제는 속아파 못먹네요
더 흡수율 좋고 속안아픈칼슘제가 잇나요?
이온칼슘이란게 어떤건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칼슘섭취량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질문자님 연령대에 맞는 칼슘 적정 칼슘 섭취 권장량은 700~800mg 임으로 적당하게 잘 드시고 계시는 편입니다.
최다 상한치권장량은 2500mg 이나 이 정도 까지 많이 드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200mg 칼슘 섭취가 적당 해 보이십니다.

칼슘제에는 합성원료일 경우 위장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온칼슘이나 어골칼슘 해조류칼슘 이런 성분들이 칼슘 흡수율을 좋게 만든 원료에 해당이 됩니다. 요즘은 어골칼슘이나 해조류칼슘이 들어간 제품을 많이 드십니다.
질문자님은 칼슘제 외에도 칼슘 흡수를 도울 수 있는 비타민D 2000IU 나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좋으실 것 같습니다.

칼슘이라는 무기질은 대부분 위에서 흡수가 되는데, 위장 건강이 좋지 않으시다면 내가 적정하게 칼슘을 먹고 있다 하더라도 절반밖에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에 좋은 글리시딘이 들어 있는 국산 감초를 달여서 종이컵 한 컵 분량을 매일 드시거나 위에 좋은 비타민U나 설포라판이 들어 있는 양배추나 브로콜리를 음식으로 추가적으로 드실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