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호흡곤란 가슴답답함..

안녕하세요.. 화이자 2차 맞은이후 몇달간 두근거림 소화불량 심계항진 가슴답답함 호흡곤란으로 고생중입니다... 이전까진 두근거림 흉통 소화불량이 더 불편햿어서 위내시경... 24시간 심전도 심초음파... 흉부 x ray 등을 진행햇습니다 다만 최근들어 두근거림,심계항진,소화불량은 많이줄어들엇는데 가슴답답함이 너무심합니다... 거의 하루종일 기본적으로 답답하다 아침에 점심 사이에 심한호흡곤란은 아니지만 숨쉬기가 너무 불편해집니다... 그리고 계단도 7층정도 올라가니 너무 두근거리고... 조금지낫더니 호흡이 힘들엇습니다.. 그뒤로 폐에도 신경이ㅜ쓰여서 오늘 폐활량 검사릉 받앗는데 같은 나이때 치고 좀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1달전에 엑스레이도 찍엇다고 햇더니 청진기로 폐소리 듣고 폐활량만 하고 천천히 운동을 좀 하면서 폐능력을 올려보자고만 하셧는데... 혹시 만성폐질환이나 천식같은게 두서달 사이 갑작스랍게 이렇게 생길수도 잇을까요.... ㅜㅜ 요즘 백신맞고난 뒤로 불안장애같은거도 생겨서 자꾸 불안하네요..


답변

Re : 호흡곤란 가슴답답함..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백신접종 이후 불편함이 있다보니 더 신경이 쓰이는 상황인듯하네요. 증상은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많이 불안하다면 정신과적 진료를 함께 보시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