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 성 질문

안녕하세요 23살 남성입니다 제 이야기는 딱 1년전으로 되돌아갑니다 1년 전 저는 군대 전역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12월 초에 군 전역 후 집에서 지내다가 고환이 뭔가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고환이 평소보다 작아진 느낌이 드는겁니다 아침발기도 안되고 그랬지만 딱히 대수롭지않게 생각하고 지내다가 3월즈음 되니까 고환이 저릿한느낌이 들면서 이거 무슨 병에 걸렸나 싶은 느낌이 드는겁니다 병원을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끝에 8월쯤에 비뇨기과를 찾아갔습니다 처음에 전립선염이 예상되어 원장님께 발기가 잘안된다 고환이 축 늘어져 있다 이런식으로 말을했는데 아직 젊은데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냐며 정 걱정되면 소변검사하고 결과를 보자며 검사 후 정상이라고 하시면서 저는 집으로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발기도 잘 안되고 고환은 축늘어져있을때가 많고 발기가 안된상태의 음경도 힘이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고환을 만져보면 차가울때가 많았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합니까 참고가 될만한 사항은 군대있을때 운전병이었고 전역한 후 거의 집에만있어 외부 활동은 거의 안하다시피 했습니다 혹시 이런증상이 정계정맥류는 아닌가요??

답변

Re : 남성 성 질문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2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11.26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고환정맥류는 고환정맥이 튀어나오고 만져집니다.
고환정맥류가 아니라 고환염일 가능성이있습니다.
가까운 비뇨기 과 의원이나 병원에가셔서 약 을처방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남성 성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4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11.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호소하시는 증상 으로 정계정맥류가 의심되거나 그렇지는 않으며, 확인하는 검사는 하복부 비뇨기계 초음파로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