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이 두근거리며 기절할 것만 같습니다.

제가 겪는 증상을 다 나열해보겠습니다. 제가 혼자 살아서 돌연사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ㅠ
1. 일어날 때, 소변 볼 때 가슴이 두근 거리고 심할 때는 기절할 것 같습니다(애플워치로 보면 심박이 120까지 올라갈 때도 있습니다)
2. 몇 달에 한 번 정도 기절할 것 같아서 주저 앉거나 누운 채로 버팁니다. 응급실을 여러번 찾았지만 심전도 후 안정제를 맞고 퇴원했습니다.
2. 가슴이 답답하고 심호흡을 깊게 했을 때 현기증이 날 때가 있습니다. 혹시 심근 경색의 전조증상이 아닐까 걱정 됩니다.

엊그제는 손발이 떨이고 기절할 것 같으면서 가슴이 답답하여 일어나질 못하고 앉아있다가 병원에 갔습니다.

심장ct예약하고 홀터도 예약했는데 환자가 많아 한 달 뒤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엊그제 그런 증상이 있은 후 예전과 달리 깨끗이 증상이 사라지지 않아. 혹시나 자다가 큰일이 날까봐 두렵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36세 남자이며 몸무게는 정상이고. 3월에 한 혈액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흡연, 커피는 하고 술은 일년에 몇 번 안 마십니다. 물은 많이 마시는 편은 아니며 가끔 계단을 많이 오르고 나면 두근거리고 어지럽습니다. 맥주마시고 소변보다가 기절한 적 있는데 깨었을 때는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공황이나 불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심장 문제일까봐 너무 겁이납니다


답변

Re : 가슴이 두근거리며 기절할 것만 같습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내용만으로 정신과적 문제라고 단정짓기는 힘듭니다만, 부정맥의 가능성부터 배제를 해야할듯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