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팔, 다리 혹 및 통증 관련 질문드려요

무릎 바로 위쪽에 하나(3~4cm정도 되는), 손목과 팔꿈치 사이 부근에 세 개(2개는 꽤 크고 한 개는 작습니다)의 단단한 혹이 만져 집니다.
(혹이 밖으로 나서 눈에 보이는게 아니라 손으로 만저보면 피부 아래쪽에 난 느낌이에요.)
원래는 팔 부근에만 있어서 신경 쓰여도 통증이 없어서 병원에 따로 가지 않았다가 다리 부근에 통증이 주기적으로 아프게 있어 만져보니 혹이 만져저서 정형외과를 다녀왔는데요.

엑스레이와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혹이 아니고 깔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염증인 것 같다면서 소염제 처방 받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충격파 치료를 병원에서 추천 받아 3번 정도 받았는데 혹의 경계가 조금 사라진것 같지만 갑자기 다리전체부분이 저리면서 통증이 생겼습니다 ㅜㅜ 그래서 허리쪽 문제일 수도 있다면서 신경주사도 맞았는데 제자리 걸음인것 같아서요 ㅠㅠ

불안한 마음에 내과가서 염증 수치 알아볼려고 피검사까지 해서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리 통증은 계속 되고 오히려 심해지고 원인도 모르겠어서 너무 답답하네요. 도대체 어디 병원, 어느 진료과를 가야할지 답답해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팔, 다리 혹 및 통증 관련 질문드려요
박태준
박태준[전문의]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박태준입니다.

손목등 상지의 혹은 초음ㅊ파 검사상에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다면
혹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다리부위가 저리면서 통증이 있다면 다리의 문제가 있거나 헤러니스트의 증상일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부위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진료가 원칙입니다.

내과에서 검사한 피검사상 이상소견이 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재 다니시는 신경외과 진료를 받으면서
경과를 보세요.
만약 다른 검사나 다른 과의 진료가 필욜하다고 생각되면
다른과로 전과 시켜줄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