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미열 및 고열이 지속되고 몸살 기운이 3주넘게 있습니다.

저는 22살 남성입니다. 전역하고 화이자 1차를 6월18에 접종 후 6일 뒤에 라섹 수술을 했습니다. 그러자 백신 반응이 심하게 일어나서 고열을 앓은 적이 있고 그뒤에 2차를 7월9일에 접종하고 7월 말부터 건강관리를 위해 매일 홈트레이닝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건강관리를 하며 생활하며 집에서 거의 나가지 않고 자격증 공부 하면서 생활하였습니다. 그런데 10월초부터 심한 몸살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열 및 고열이 지속되고 두통이나 기침, 가래등의 호흡기 질환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집 근처 의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단순한 심한 몸살이 라는 진료를 받고 수액 및 영양제를 맞으며 회복에 전염했습니다. 그런데 회복 되려나 싶더니 심장 두근거림, 왼쪽 가슴 아래의 흉통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메스꺼움, 약간의 호흡곤란 팔다리에 힘이 조금 빠지는 증상들이 나타났고 2차병원의 심장내과에 진료를 받았습니다. 심전도, 24시간 심전도, 혈액검사, 초음파를 하였으나 문제가 없었고 흉통이 위장에서 오는 증상일 수 있다는 진단을 받고 소화기내과에서 ct,위,대장내시경을 받았습니다. 이 또한 이상없음이라는 소견을 받고 도대체 어디가 이상이 있어서 미열 및 고열이 지속되고 피로감에 몸살 증상이 지속되는지 의문입니다. 의사선생님분들으ㅏ 깊은 견해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미열 및 고열이 지속되고 몸살 기운이 3주넘게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감염내과 전문의를 만나셔야 합니다. 상급병원이나 대학병원 , 2차 병원 이나 의료원에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