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마일라식 + 엑스트라 결합술 근시퇴행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스마일라식과 콜라겐 교차결합술? 엑스트라? 를 받은지 약 2년 지났습니다 8개월 전부터 눈이 몹시 자주 피로하여 안구건조증 치료를 계속 받아왔으나 차도가 없었고 최근에 원시를 알게 되어 조절마비굴절검사를 하였습니다

검사결과
우안 +1.5D -0.75난시
좌안 +1.0D -0.75난시

다행히 아직 피로만 과다하고 외안근통증은 거의 없어서 다행입니다..
문제는 원시수치가 정말 애매하다는겁니다 수술한 병원에서는 문제없다 없어질것이다는데 걱정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수술전 기록
우안 -4.25D -4.0난시 절삭량 120정도
좌안 -3.0DD -4.0난시 절삭량 100정도

질문드리겠습니다

1. 고도/초고도근시는 근시퇴행이 많아 1.5정도의 원시는 퇴행가능성이 있다고 하지만 저는 근시량은 중증도였고 난시량이 초고도였는데 이런 경우에도 1.5의 원시가 퇴행이 될 수 있을까요? 재수술을 고려하는게 나을까요?

2 난시가 초고도난시라서 만약 퇴행이 초고도근시처럼 퇴행이 빠르다면 난시로 퇴행이 되는건가요 근시로 퇴행이 되는걸까요? 아니면 근시+난시로 계산되어 4.25+4로 -8.25의 고도근시와 비슷한 옵션일까요?

3 병원에서는 엑스트라를 했더라도 근시퇴행에서는 큰 영향은 없다고 하던데 엑스트라시술을 받았는데 근시퇴행이 가능할까요?

4 스마일라식이 일반 라식 라섹보다 근시퇴행이 1/10이라고 광고를 하던데 사실일까요ㅜㅜ 저는 스마일에 엑스트라에 중증도 근시인데 1.5디옵터의 원시는 빠질수 없는 수치겠죠? 재수술 고려해보는게 좋을까요? 6개월전부터는 통증이 점점 악화만 되어가네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스마일라식 + 엑스트라 결합술 근시퇴행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1. 수술한지 2년이 지났기 때문에 원시가 저절로 퇴행되어서 없어지기는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재수술은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수술한 병원에서 좀 더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 난시가 많았던 눈은 수술전에 난시가 좀 남거나 생길 수 있다고 설명하고 저는 수술합니다. 따라서 난시가 남거나 생기는 쪽이 가능성이 더 클 것 같습니다.
3.엑스트라를 받으면 각막이 경화되므로 근시로의 퇴행을 어느정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스마일 라식이 라섹보다는 근시퇴행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재수술은 수술한 병원에서 좀 더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