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좌골신경통 의심

현재 파병나와있고 병원진료는 앞으로 4달정도 받을 수 없습니다 좌측 기립근부터 골반까지 아픈경우이고 근육통이 아닌 신경통에 가깝습니다 특전사이 근무중이라 운동은 매일하는정도이고 아프기시작한건 무거운걸 매고 앉아서 오래있는 작전을 2달정도하다보니 허리가 뭉쳤다고 생각해서 폼롤러로 매일 풀어주기 시작하고 나서부터 어느순간 자고일어나니 심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3주정도 경과 된 상태이고 맨소래담 및 약 복용 그리고 허리를 사용하는 운동은 하지않았고 통증은 눈에 띄게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들쑥날쑥하게 나오고 앉아있을때 아픈경우가 많습니다.. 운동은 너무하고싶고 결론은 운동을 너무하고싶습니다 무게를 안치고 최대한 저중량으로 해도될까요? 아프고나서도 운동을 최대 3일까지 쉬어봤으나 스스로 못참고 계속 운동하게됩니다


답변

Re : 좌골신경통 의심
고원호
고원호[운동전문가] 척척본피트니스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고원호입니다.

폼롤러로 허리 주변을 마사지 하고나서 요통이 심해지신 분들을 꽤 많이 만나왔습니다.
허리는 골반과 함께 신체의 안정성을 제공해야 하는 부위인데, 폼롤러를 이용하여 너무 움직이게 만들면 오히려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때의 통증은 대부분 뇌에서 신체를 보호하려는 보호 반응으로 해석하셔야 합니다. 관절의 가동범위를 줄여서 더 이상의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이죠. 이 통증을 없애야 하는 것으로 인지하는 순간 치료 과정이 매우 길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통증이 가라앉으신 상태이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해도 좋습니다. 다만 쉬운 난이도부터 시작하시길 바라고 운동 자세(관절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는 좋은 운동 자세)를 신경써야 하는 시기이니 좀 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너무 아플 땐 잠시 쉬어가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평생 하지 말라는 뜻은 아니니 오해마시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좌골신경통 의심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운동을 너무하고 싶다면 무게를 안치고 최대한 저중량으로 해도 됩니다.
그리고 가까운 신경외과 의원이나병원에서 CT, MRI 등 영상검사 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