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썹문신 제거 레이저 시술 후 문신 색상이 변색되는 부작용

안녕하세요.
눈썹문신 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질문은 두가지 인데요,
첫번째는, 문신 색상이 레이저 시술 후에 더 진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대로 시술이 된 것인지 부작용인지요?

(첨부한 사진 중 첫번째 사진이 시술 받기 전 사진이고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시술받을때 색상별로 레이저 파장이 다르다고 하여 붉은색 지우는 파장으로 요청드렸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첨부사진이 시술 후 5일째인데 붉은색은 없어지고 검정색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다른 눈썹문신 제거 레이저 후기들을 보면 시술 직후엔 피멍이 들던데, 저는 피멍이 전혀 안들었고
마치 눈썹 문신을 지금 막 받은것 처럼 눈썹색이 진해졌습니다.
왜 저는 다른 레이저 후기들과 다른 경과를 띄는 것일까요?

(두번째 첨부사진은 시술 후 5일째이고 시술 직후에도 사진과 같이 피멍이 전혀 안들고 진한 색이 되었습니다. 세번째 첨부사진은 시술 후 한달째인 지금 사진입니다. 시술 직후보다 옅어졌지만, 시술 전보다는 진합니다.)

시술받은 병원에 질문했을때는 붉은색이 검정색으로 변해서 그런것이며, 다시 시술받으면 옅어질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지만,
피부과전문병원이 아니기도 하고 시술받을때 레이저기계가 2초마다 자꾸 꺼져서 의사와 간호사분께 이거 왜이러냐며 물어보기도 했어서.. 걱정되어 하이닥에 질문 드립니다.

제가 받은 눈썹문신 제거 레이저 시술 내용입니다.
- 시술 날짜: 7/12 (한달 경과)
- 레이저: 인라이튼 루비 피코


답변

Re : 눈썹문신 제거 레이저 시술 후 문신 색상이 변색되는 부작용
김형수
김형수[전문의] 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형수입니다.
문신색소 내의 철성분의 산화, 환원 정도에 따라 색이 붉어 보이기도 하고 검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다보면 문신은 점점 옅어지게 됩니다.
피멍이 들고 안들고는 시술 에너지와 레이저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