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가 늦습니다

질문 특성상... 성적인 단어와 표현이 적나라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2 남학생 입니다.
약 7/7쯤 여친이 생리가 끝날 무렵이었습니다 (거의 끝남. 피가 아주 조금 남아있는게 나왔을때라고 들었어요)
7/6~7/8 여친이 처음으로 삽입자위를 했고
7/9 첫 관계를 가졌습니다.
저와 여친 둘 다 첫경험이었습니다.(생리가 완전히 끝나고 약 이틀 뒤)
관계라고 하기엔 여친이 아파해서 시간은 짧았지만 삽입은 했고, 콘돔도 사용했습니다. (콘돔 구멍X)
관계를 조금 가지다가 아파해서 뺀 후
콘돔을 벗기고 삽입 없이 서로 자위해주었습니다
(저는 여친에게 손가락 삽입자위, 여친은 입과 손으로...)
몇분뒤, 저는 사정을 했고(평소에 자위할때보다 정앵의 양이 몇배는 더 많긴 했습니다.)
정액은 여친의 팔과 바닥에 떨어졌을뿐, 여친의 질 속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 후 여친이 걱정스럽게 말을 꺼냈는데
생리 예정일이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생리를 안한다고 합니다.
여친이 원래 생리가 불규칙한 편이고(예전에도 생리가 일주일정도 늦은적 있음. 관계 전.)
정황상 관계할때의 기간, 콘돔 착용, 정액이 질속으로 들어간것을 못봄 등.. 임신 가능성이 매우매우 낮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걱정되긴 합니다.





1. 위의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하나요? 낮은편인가요, 높은편인가요?

2. 임신이 아니어도 어떤 이유로 관계 후에 생리가 늦어질 수 있나요? 또한 어느정도까지 늦을 수 있나요?

3. (상황과 별개의 질문) 정액이 아닌 쿠퍼액으로 임신할 가능성이 있나요?


답변

Re : 생리가 늦습니다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콘돔이 없는 상태에서는 삽입이 없었던 것으로 봐서는 임신의 확률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여성들은 체지방의 변화 즉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거나 반대로 체중이 급격히 줄어들어도
규칙적인 생리패턴이 쉽게 깨집니다. 그리고 심리적인 상태도 영향을 미치는등 다양한 변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임신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생리가 불규칙할 때는 배란기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힘들기 때문에
콘돔이나 피임약같은 안전한 피임방법을 꼭 사용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