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거비 인대 완파 및 뼈소리

전거비 인대 완전 파열을 당한지 10주 정도가 되었는데 걷는데는 딱히 지장이 없지만 내측 통증과 발목에서 뼈소리가 나고 발목 내측 복숭아뼈 바로 아래 부분이 커져서 내측이 전체적으로 부었다? 커져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불안전증은 거의 없고 파열된 인대도 잘 붙었다고 말씀하셨는데 발목 땡길 시 안쪽 통증과 발목 돌리거나 굽혔다 펼때 가끔 뚝소리가 크게 나는데 안쪽 통증의 경우 MRI상 뼈멍때문이고 앞으로 3개월은 더갈것이다 라고 하셨고 MRI상 연골 손상등은 없고 소리 나는것은 어쩔 수 없고 고칠 방법이 없다 하십니다. Mri 상 병명은 전거비 완파 내측 뼈멍 및 부종 종비 늘어남 전경골근 튀어나옴 입니다.
제 질문은 두가지 입니다.
1. 내측 통증땜에 조깅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원래 뼈멍이라는게 10주가 지나고도 이정도로 아픈 것인지 궁금하고
2. 발목 뼈소리가 오른쪽에 비해 확연히 많이 나는데 이게 발목 정렬이 틀린거라 지속된다면 추후 다른 손상이 야기 되지는 않는지 나을 방법은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의사선생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Re : 전거비 인대 완파 및 뼈소리
신재명
신재명 [전문의] 국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7.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신재명입니다.
인대 손상 후 splint 고졍을 하셨을텐데
이후 관절 강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발목 관절에 재활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며 환자분의 현재 발목 상태에 대해서는
기술하신 내용으로 판단하기 힘들며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