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방 통증

며칠 전부터 유두부분을 만졌을 때 가장 아프고 전체적으로 유방이 아파요 다만 가만히 있거나 살짝 눌리는 경우는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1년 넘게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이라 임신가능성도 낮다고 생각해요 근데 가슴 통증과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걱정입니다 몽우리가 잡힌다거나 하지는 않는 거 같아요 그냥 느낌상으로 가슴이 좀 단단해진? 느낌입니다 ㅠㅠ 관계도 생리 끝난지 4일 째에 갖고 더군다나 약까지 복용 중이라 임신 가능성 정말 없는데 가슴이 왜 아플까요..? 분비물이나 그런건 일체 없습니다!


답변

Re : 유방 통증
이영미
이영미[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입니다.
임신 중이 아니어도 유방통증은 매우 흔합니다.
경구 피임약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체중변화나 운동, 카페인 섭취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복용을 피하시고 고지방 식이나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셔야 합니다.
멍울이 잡히지 않는다면 당장은 진료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될 수 있으면 유방에 자극을 주지 마시고 활동시에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여 유방이 많이 흔들리지 않도록 지지해 주십시요. 소염진통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원인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전반적인 몸컨디션과 관계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음 생리끝날 때까지 통증이 지속된다면 유방외과 진료를 한 번 보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유방 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보통은 생리적인 유방통증일 가능성이 높아 달맞이꽃 종자유를 드신다든지 에*프림정을 복용해보시거나 온마사지와 찜질을 하시면 대개는 좋아집니다. 하지만 생리 시작일로 부터 10일 이상 지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유방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