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복용 중 생리주기 조절에 대해 궁금합니다.

자궁근종 때문에 야즈를 6개월 처방받아 두 달째 복용중입니다.

오늘이 분홍색약 복용 마지막 날이라 내일부터 흰색약을 복용하면 2~3일 내로 소퇴성 출혈이 나타날텐데 이번 주말에 여행계획이 있어서 분홍정제를 4알정도 더 복용해서 출혈 시기를 조절하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새로운 약을 개봉해서 다음 주기 약을 미리 복용하게 되는데 휴약기간(정확히는 위약 흰 정제 복용 시기)을 어떻게 가져야 할 지 고민입니다.

주말이 지나고 남아있던 위약을 복용하며 출혈기간을 가진 후 미리 개봉한 약을 마저 복용하면 될까요? 그러면 분홍정제가 20알밖에 남지 않아 다음 흰 정제 복용 시기가 원래보다 빨리 돌아오게 되는데 이정도 날짜 차이는 괜찮을까요?

아니면 휴약기 없이 새로 개봉한 약을 쭉 복용하고 다음 흰 약 순서에서 출혈기간을 가져도 괜찮나요?

자궁근종때문에 복용하고는 있지만 피임 목적도 있기 때문에 더 신경쓰입니다.. 호르몬제는 넘 어렵네요...ㅜㅜ


답변

Re : 경구피임약 복용 중 생리주기 조절에 대해 궁금합니다.
손정민
손정민[약사] 푸른솔온누리약국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정민입니다.

계속 이어서 피임을 하고자 하신다면 말씀 주신대로 흰색약은 생략하고 휴약기 없이 바로 다음 포장을 뜯어 분홍색약을 이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생리 일정이 조금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용은 그대로 하루 1알 일정한 시간에 드시면 되고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