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앞니 외상으로 신경치료를 했습니다

12월에 앞니 외상으로 색이 변해서 신경치료를 진행했습니다.
2~3회 신경치료 후에도 건드리면 통증이 있는게 나아지지 않아서 이야기하니 신경치료는 잘 끝났고 한달정도 기다려 보다고 하셨습니다.

약 3달이 지난 지금도 건드릴 경우 통증이 있어서 임플란트를 결심하고 다른 치과를 방문했습니다
이 치과에서는 재신경치료를 하자고 하시더라고요

1. 치근단 x레이를 뿌리 끝 미세하게 파절된 부분이 있는데 그냥 두고 재신경치료를 해도 괜찮은 건가요?

2. 재신경치료를 진행하려고 구멍을 뚫고 의사선생님이 이전 치과에서 신경치료 마무리한게 맞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소독약으로 채워져 있다고 . 이건 무슨 말인가요??

3. 요 몇달 입에서 단맛? 짠맛? 같은 이상한 맛이 지속되어서 고생을 했습니다(신경과 이비인후과 피검사 등 안해본게 없어요) 혹 저 소독약과 관련이 있을까요??

너무 답답하네요 ㅠㅠㅠ


답변

Re : 앞니 외상으로 신경치료를 했습니다
이민욱
이민욱[의사] 서울웅천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민욱입니다.

1. 파절된 부위가 있어도 파절부위까지 신경치료를 진행합니다. 파절편은 흡수되어 없어질 수도 있고 그대로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신경치료를 마무리하는 일반적인 치과재료가 있는데 그게 아닌 다른 치과 재료를 사용했다는 의미였을 것 같습니다.
3. 이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네요. 우선 재신경치료를 진행하시고 경과를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