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감량 탄수화물 및 영양소가 다른 이유
안녕하세요 체중감량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성인여성이고 31살인데 탄수화물을 잡곡밥 하루에 150그람이나 160그람 먹었는데 너무 적은가요? 요요없는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고 싶습니다. 어디서는 요요없이 하려면 매끼마다 밥 100그람 먹거나 최소 탄수화물 100g은 넘겨야 한다는데 이때 100g이 밥 양 무게인지 아니면 뭔지 헷갈립니다. 또 궁금한것은 닭가슴살 100g에 어디는 102kcal 라 하고 어디는 160kcal 넘던데 같은 식품인데 왜 칼로리가 각기 다르게 측정되는건가요?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신장은 155, 체중은 46입니다
답변
Re : 체중감량 탄수화물 및 영양소가 다른 이유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입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신장 155cm, 몸무게 46kg 따라서 BMI 지수는19.15로 정상범위에 속합니다.
탄수화물을 최소 100g 은 드셔주셔야 근육손실 없이 무리하지 않게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탄수화물 양은 밥안에 포함된 탄수화물을 의미합니다.
밥 100g(1/2공기) 안에는 30~40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니 적어도 250g은 드셔주시는게 좋으며
백미보다는 잡곡 또는 현미밥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드시고 계신 밥양에 고구마나 단호박 등의 다른 탄수화물을 추가로 드셔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식품마다 칼로리가 다르게 측정되는 이유는 조사하는 기관의 환경에 따라, 조사되는 식품의 상태에 따라
다른 결과값이 나올 수 있으며 시중에 판매되는 조미료를 첨가한 닭가슴살 제품의 경우도 어떠한 첨가물을 얼마나 넣었냐에 따라 영양성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