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편두통 음식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편두통으로 6개월 동안 고생 중에 있습니다.
토피라메이트를 하루 2알씩 복용하다가 이제 4알씩 복용을 시작하는데요, 사실 큰 호전이 없어서,
나름 운동도 하고 영양제도 복용하고 여러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고, 여기도 코비드가 심해서 전문가들 만나는 게 2~3개월에 한 번 만날 수 있어서, 쉽지가 않네요.

주의해야 할 음식을 조언받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알코올, 레드와인, 아스파탐 원래 안 하고 //
초콜릿이나 과자류를 좋아했는데 먹으면 두통이 있어서 중단 상태입니다.
카페인은 원래 커피 좋아했고 커피 마시면 두통이 없었는데, 마시지 말래서 마시지 않다가 어쩌다 마시면 머리 아프길래 커피도 끊었습니다..
유제품, 감귤류, 가공식품, 베이컨류는 편두통에 안 좋다 해서 중단 상태입니다.

1. 신경과에서 받은 자료중에서 Seafood도 먹지 말라는데, 씨푸드 먹고 머리 아픈 적은 없는데 이것도 먹지 말아야 할까요...
2.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 '아민' 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면서 '식초, 시금치, 콩, 파인애플, 요구르트' 먹지 말라는데 이것도 피해야 하나요? 몸에 너무 좋은 식품인 거 같아서요...
3. 아보카도, 바나나, 양파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이라는 글도 봤는데, 이것도 주의해야 할까요??
바나나는 두통이 좋다는 말도 많고 안 좋다는 말도 많고, 미치겠습니다. 저는 너무 심각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은 다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편두통 음식 관련 문의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은 중단하시고 좋아지면 다시 seafood드셔 보세요.
일단은 뺄 수 있는거 다빼고 괜찮아지면 한가지씩 넣어보시는 제거 식이를 해보실 수 있는데 참으로 어렵고 힘든 시도입니다 .
말가루 우유 계란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