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좌상 폐 결절 의심부위

안녕하세요 선생님

2020년 11월 이번에 폐ct를 찍어보니..좌상에 폐 결절 4mm 가있다합니다.

분명 17년도 폐 ct찍었을때도 정상, 2019년 폐ct정상 , 2020년 4월 폐ct 정상이였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라고해야하나요 같은 병원에서 저선량 폐ct를 찍어서그런지

판독지를 받아보니 이전과 비교해보니 크기가 동일하니 걱정할거없다 / 1년후에나 추적검사받아라 이렇게 써주셨거든요

그럼이말은 이전에도 폐결절이 있었는데 그때는 놓친거고 우연히 이번에 는 발견되어 이전영상과 비교하니 크기가 똑같다

걱정하지마라 양성일거다

이런 뜻으로 해석해도되나요? 그러면 전 걱정안하고 그냥 1년후에 맘편안하게받아도되나요?

혹시.. 폐결절이 1년후에 갑자기 4기 폐암 이런경우도있나요?

그리고.. 폐결절 이라는게 무시무시한건데 ct찍으면서 영상의학과선생님도 놓치는 경우가 흔한가요?


답변

Re : 좌상 폐 결절 의심부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정기 검진 만 잘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안심하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좌상 폐 결절 의심부위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이전 씨티에서 놓쳤는지 언급을 안하고 그냥 넘어간것인지는 알 수는 없지만 맘 편안하게 생각하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씨티를 좀 자주 찍으셨네요. 자주 찍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