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두습진 파제트병 사진첨부

고1부터 대학생1학년까지 4년정도 유두습진으로 많이 고생하고 나았는데 그 후에도 지금까지 1년에 한번 정도 증상이 나와요. 진물나서 약을 바르면 이틀 후쯤 괜찮아지고.. 반복하고있어요. 횟수로 하면 8년정도 되었네요ㅠ 근데 최근 유두에 혹처럼 하나가 부어 올라왔는데 그 부분에서만 진물나요. 지금까지 초음파검사는 1년마다 했지만 파제트검사는 한적 없어요. 파제트 검사를 해봐야 할까요?
파제트는 조직생검이라고 들었는데 마취하고 하는건가요? 일상생활 가능한가요?
단순한 유두습진이 이렇게 오래갈 수 있는지.. 그리고 만약 파제트병이라면 다른부위에 전이도 될 수 있나요?
*혹시 유방유두종일 수 있나요?


답변

Re : 유두습진 파제트병 사진첨부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국소마취 후에 조직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부분 절제만 하기 때문에 시술에 따른 합병증도 거의 없습니다.
외과 전문 병원 유방 크리닉으로 오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유두습진 파제트병 사진첨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치료하면 잘 좋아지나요? 자꾸 재발하면 유방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조직검사로만 진단이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